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뼈가 너무 얇거나 부족하다면 '뼈이식 임플란트'가 대안될 수 있어

작성자
신촌다인치과병원
작성일
2020-10-22 09:32
조회
9

뼈가 너무 얇거나 부족하다면 '뼈이식 임플란트'가 대안될 수 있어


 

사고, 치주염 등의 이유로 치아를 상실했을 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한 내원이다. 치아가 빠진 자리를 방치하게 되면 치아가 없어 빈 공간으로 주변 치아가 쓰러지거나, 잇몸이 흡수되고 잇몸뼈가 내려앉는 등 큰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즉시 치과에 방문하지 못했거나, 치주질환 등으로 인해 치조골 흡수가 상당히 진행된 경우라면 바로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것은 어렵다. 잇몸뼈의 양이 충분하지 못하면 치아 뿌리가 불안정해 임플란트를 하더라도 탈락의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뼈이식 임플란트’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뼈이식 임플란트’란 자가치아, 자가골, 동종골, 이종골, 합성골 등을 이용한 이식재를 사용해 부족한 잇몸뼈를 회복시키는 방법이다. 환자 자신의 치아 혹은 뼈나 생체 친화성이 뛰어난 인공뼈를 사용해 생체 적합성은 높이고 유전적인 감염의 위험은 낮춰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치조골의 흡수가 심각하고 잇몸뼈의 양이 부족하다면 선행되어야 하는 시술이나 일반적인 임플란트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만큼 시술 전 신중한 태도를 가지는 것이 좋다. 방문하고자 하는 치과가 뼈이식 임플란트를 비롯해 난케이스 임상 경험이 풍부한지, 임플란트와 골이식재는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 꼼꼼히 알아보고 진행해야 한다.



개인마다 잇몸뼈의 양과 상태, 잇몸의 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담당의와 깊이 있는 상담이 필요하다. 또한 임플란트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논의 후 다양한 시술 방법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시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도움말 : 신촌다인치과병원의 임흥빈 대표원장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 - 세상을 가리키는 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포인트 - 세상을 가리키는 인터넷뉴스(http://www.pointn.net)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