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중앙일보] [유경화과장의 투명교정칼럼] 신입생, 예쁜치아 만들기 !! 효과 좋은 치아교정 방법 찾기

작성자
신촌다인치과병원
작성일
2014-03-18 10:32
조회
55

얼마 전 수능 시험이 끝나고 대학 합격자 발표가 진행중이다. 벌써 합격 통지를 받은 학생들은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에 설레임을 느끼며, 예쁜 신입생이 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대학교들의 신입생 입학식이 시작하기 전, 돌출입이나 주걱턱 등의 교정전문 치과들이 바빠지고 있다.

Y대학 합격 통지를 받은 최연우(가명, 20)양은 기쁨을 만끽하는 것도 잠시, 남은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야 예쁘고 눈에 띄는 신입생이 될 수 있을지 고민 중에 치아교정을 받기로 결심했다. 입학식 전 미용실도 가고, 피부관리와 네일아트 등도 받았지만 무엇보다 바꾸고 싶은 것은 평생 고민으로 달고 살아 온 벌어지고 튀어나온 치아다.

그녀는, “고등학교에 다닐 때까지는 돌출입이나 치아가 벌어진 것에 대해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았다. 그런데 대학생이 되고 선배들이나 새로운 친구들을 만난다고 생각하니 거울을 볼 때마다 치아가 너무 부끄러워서 교정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늘었다”고 치아교정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최양은 곧 입학하게 될 대학교 근처 신촌역에서 치아교정 잘하는 곳으로 유명한 신촌다인치과 유경화 교정 과장을 찾아 상담을 받았다.


교정전문의 유경화 과장은 치아교정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최근에는 세라믹교정, 인비절라인과 같이 교정 장치가 잘 보이지 않는 심미적인 투명교정과 설측교정, 인코그니토, 콤비교정 등의 비밀교정이 성인, 청소년, 특히 대인관계가 왕성한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특히, 세라믹교정, 설측교정과 콤비교정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 설측교정은 치아 이동에 필요한 브라켓을 치아 안쪽에 붙여서 교정하는 방법으로 겉으로는 치아교정기가 전혀 보이지 않는 일명 ‘비밀교정’이다.

 

콤비교정은 설측교정의 일부분으로, 교정 장치가 잘 보이는 위쪽 치아는 교정기를 치아 안쪽에 붙이고, 아래 치아는 바깥쪽으로 드러나게 붙임으로써 교정기가 잘 드러나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으로, 설측교정 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촌 다인치과 유경화 과장은, “또한, 세라믹교정, 클리피씨 교정 장치는 착용하고 있어도 잘 표시가 나지 않고, 교정과정이 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최소화 하였다. 요즘 성인 치아교정에서 자주 이용되는 장치이며, 이러한 비밀교정은 교정치료중 환자들이 이물감이나 발음상의 문제도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 치아교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간단히 살펴보자.

우선 치아교정에 대한 상담을 받게 되면, CT 촬영, X-ray사진, 얼굴사진, 입안사진, 치아모형 등의 자료들이 포함되는 정밀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이 세워지게 된다.

그 후에 환자의 치열상태에 알맞은 장치를 선택하기 위한 정밀진단을 거치게 되며 전문의사의 도움을 받아 좋은 효과가 예상되는 교정 장치를 선택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비용과 심미성, 편리성 등 여러 가지 조건에 맞는 장치를 선택하기 위해서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다.

얼마 남지 않은 겨울방학, 소아, 청소년 및 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 중에 아직 치아 교정을 시도하지 않았다면, 성형수술 보다 효과가 좋은 비밀교정과 투명교정 등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해보자.

웃으면 복이 온다고 하지 않던가? 예쁘고 자신감 있는 미소로 대학생활을 시작한다면 저절로 복이 굴러들어올 것이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