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임플란트 치료, 비용보다는 의료진 임상경험 뒷받침 되어야

작성자
신촌다인치과병원
작성일
2018-09-27 14:15
조회
24
임플란트 치료, 비용보다는 의료진 임상경험 뒷받침 되어야

 






217449_22018_85.jpg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예전 노인층이 자연적으로 시간 경과에 따라 치아가 상실되며 받는 치료로 인식되었다면, 최근에는 충치나 사고로 인한 치아상실로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청년, 중장년층이 증가되고 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저작력을 70~80%까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인공 치아이다. 인공치아 임플란트 식립을 통해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부분 회복하는 것이 가능하며, 심미적인 개선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신촌역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생 김모씨(남,29세)는 최근 상실된 치아의 치료를 위해 임플란트 치료를 결심했다. 하지만 경제적인 여건 때문에 비용만을 고려하여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한 결과 세균이 감염되는 부작용을 초래하여 임플란트 재시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처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브릿지와 틀니가 대중화되어 임플란트 치료비용이 상대적으로 고가이던 시절에 비하여 최근 임플란트 치료비용이 많이 저렴해져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치료가 되었지만 이렇게 김모씨와 같이 비용만을 고려하여 치료를 진행하여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신촌역에 위치하고 있는 신촌다인치과의 임흥빈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가격외에 임플란트 방법과 전문의의 임상경험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환자에 개개인의 구강구조와 잇몸뼈 상태를 고려하여 1:1 맞춤으로 정확한 위치에 최소한으로 환부를 절개하여 진행하여야 회복도 빠르고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임흥빈 원장은 “의료용으로 허가 받은 풍부한 임상사례를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사용과 수술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상주한 치과에서 수술을 받아야 수술부위가 붓거나 발열과 통증 및 재시술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여야 한다”라고 덧붙여 당부했다.

강영진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기사URL: http://www.iloveorgan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449




  • 02-719-2275
  • 010-7277-2275
Back To Top